메인이미지

명칭 및 목적

Home > 학회소개 > 명칭 및 목적
학회 명칭
본 학회 명칭은 “대한 독성 유전 단백체 학회” (The Korean Society of Toxicogenomics and Toxicoproteomics, 약칭, 대한 독성 유전체 학회)라 한다. (이하 본 회라 한다.)
학회 목적
본 회는 사회일반의 이익에 기여하기 위하여 공공법인의 운영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따라 분자생물학, 생화학, 면역학 및 유전체, 단백체, 대사체학, 생물정보학의 첨단 이론 및 기술을 독성학에 응용하여 의학, 농학, 수의학, 식품, 환경, 보건등에 관한 학술적 기여 및 산업계와의 연관성을 더욱 더 고취시키고, 나아가 국민건강과 well-being, safe-being 및 환경생태계를 질적, 양적으로 향상시킴을 목적으로 한다.
학회의 주요 추진사항으로는 학회지의 Global화를 위한 SCI등재를 위해 학회예산의 40% 이상을 할당하였으며, Workshop의 활성화, 단기 Training Course의 활성화, 교육인증프로그램의 활성화, 학회명의의 책자발간사업, 국외학자들도 참여하고 싶어지도록 하는 International Conference의 기획 및 운용, 나아가 생활속의 학문을 고려하여 소비자단체와의 Risk Communication의 활성화, 불우 이웃돕기 사업 등등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본 학회의 정관 및 운영방침 등이 이미 널리 알려져 기존학회에서도 많은 자극을 받아 모두 발전적인 방향으로 틀을 잡아 함께 협조하며 성장해가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Quick Link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