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이미지

회장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회장인사말
대한독성유전단백체학회 회장 박성훈
대한 독성 유전·단백체학회 회장 박 성 훈

대한민국의 다양한 연구분야를 융합 선도하고 있는
대한독성유전·단백체학회(KSTT)에 방문해 주심을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학회 회원 및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대단히 반갑습니다.
2023년부터 대한독성유전·단백체학회 회장직을 맡게 된 안전성평가연구소 박성훈입니다.

우리 학회의 사명은 독성학 연구 분야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구 분야에 걸쳐 수행되고 있는 genomics 및 proteomics를 이용한 새로운 트랜드를 통해 최첨단 연구를 수행함으로써 국내 및 세계적 규모의 과학적 발전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는 것에 있습니다. 또한, 우리 학회는 독성학에 국한하지 않고, 많은 연구 분야에서 활동하시는 회원분들이 함께 융합하며, 교류하는 공간입니다. 항상 열려있는 홈페이지와 학회 임원진들을 통하여 언제든 가입을 환영하고 있습니다.

"노블레스 오블리주"라는 개념은 우리 학회 임원들의 핵심적인 정신이며, 이러한 의미를 통하여 사회에 공헌하고 연구를 통해 이를 실천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2024년은 우리 학회가 창립된 지 20주년이 되는 의미 있는 해입니다.
특히, 20주년 ICT (International Conference of Toxicogenomics)는 "A New Chapter for Toxicogenomics & Toxicoproteomics"라는 주제로, 우리 학회의 정체성을 다시금 살필 수 있는 이정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학회의 SCI 간행물인 Molecular & Cellular Toxicology(MCT)는 국제 학술 저널로서 상당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과학계 내에서 MCT의 위상과 영향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편집장님 및 이사장님과 긴밀히 협력하여 국제 인지도를 더욱 높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우리 과학계의 미래를 만들어갈 학생들과 신진연구자들의 성장을 위하여 다양한 학술대회 프로그램 및 지원 등을 구체화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이러한 미래에 대한 청사진에 우리 학회 회원님들께서 보내주시는 변함없는 지지와 헌신에 머리 숙여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겠습니다.

2004년 11월 19일 학회의 창립 이후, 지금까지 KSTT의 기틀을 만들어주신 전임 회장님과 이사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올리며 앞으로도 더욱 발전된 KSTT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월 31일
대한독성유전·단백체학회
회장 박성훈 배상

Quick Link

TOP